반응형
도입/ 첫시작 | - great job~ 에서 톤이 너무 좋거든요! 이 정도 톤으로 all right을 더 크고 자신있게 외치면 더욱 활기찬 시작이 될 거에요!! |
Examinee’s Answer2 | - read the text 'quietly' 보다는 ‘quickly'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메인 아이디어를 찾는 것이니 ‘빨리’ 읽으라고 해주는 게 적합할 듯 해서요~ - MI로 찾은 7번째 문장이 다소 긴 것 같아서, 키워드를 그냥 불러보라고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당! - Tommor's – 이렇게 스펠링 오류가 났을 때 만약 나중에 발견한다면, 학생이 질문을 했다고 가정하고 태연하게 고치면 될 듯해요^^ - MI에 모르고 단어를 말해버렸을 때 정말 자연스럽게 잘 넘어가셨어요 순발력 굳 :) - T/F 학습지로 주시는 거 좋아요~ - partner 누구인지도 한번 확인시켜주세요~ - T/F 1번을 먼저 읽고, 답을 확인하면 순서가 더 적절할 듯 합니닷 - 1번 답 해설 시에 학생의 답을 듣는 느낌보다 선생님이 설명해주는 듯해서, 학생에게 reason 뭐라고? 하고 나서 아~ 이거라서~ 맞아~ 요렇게 가면 되지 않을까요?! - 2번까지 확인하는 거 좋구요, 활기차게 yes~ 하는 거 좋아요! - guess해봐 모르겠니? 내가 예시 줄게~ 좋아요! - 선생님의 예시를 든 것도 좋고, 예시도 간결하면서 명쾌해서 정말 좋아요!! - now니? 아니지~ future 맞아~! 이러한 유도질문 좋습니다! - 학생에게 예시문장을 만들라고 하는 부분 좋아요! - 지워도 되니? 물어봐주는 거 좋아요~ |
Examinee’s Answer3 | - grouping 하는 이유가 있으면 좋아요! 어려우니까 같이 해보자~ 등등 - 30명이 있어 – 5조 만들거야 – 몇 명 필요하지? 6명씩 만들면 되겠지~ 등은 불필요한 TT인 듯 해서, 바로 6명씩 만들거야~ 그룹 이름 지어봐~ 이런 식으로 하면 시간이 단축될 거에요! - Writing 이전에 동기부여를 간단히 해주세요! 뭘 쓸 건지, 쓰면 우리에게 뭐가 좋을지 등등 - 1S1S – Material 3에서 어떻게 하면 총 6문장이 나올 수 있는지 잘 모르겠어서, 설명이 추가되면 좋을 듯 해요~ - 학습지에 있는 drone으로 예시를 한번 들어주면 활동을 어떻게 하는지 더욱 명확해 질 듯 해요~ - 순회 – 너네 그룹 idea를 어떻게 쓸지 모르겠니? 하고 나서 iPad를 활용하는 건 정말 좋은 설정인데, 어떻게 활용해서 어떻게 써야할지 학생들이 알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예를 들면 어떤 미래 직업을 쓸 지 잘 모르겠니? 그럼 iPad로 구글링해봐~ 이런 식으로 명확한 설정을 해주면 좋을 듯 해요! - 발표자 뽑고 리허설하는 것까지 묶어서 시간 줘도 될 것 같아요! - 그룹 멤버들이 발표자 도와줘~ 멘트 좋습니다~ - 시간 더 필요해? 설정 좋아요! - 스피킹 격려 너무 좋아요~~ 걱정 마~ 잘할 수 있어~~!! 이런 거용 :) - 아무도 손 안 들어서 누가 제일 잘생겼니? 이런 설정 좋습니다 ^_^ - 이 가이드라인을 생각하면서 발표해~ 는 빼도 될 듯 해요! 왜냐하면 writing guideline이고, 이미 지켜서 썼을 거니까요~~ - 발표 칭찬 크게 해주셔서 좋습니다! |
Examinee’s Answer4 | - 활동 간의 구분이 명확하나, 활동 전에 동기부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뭘 할거야~ 이걸 하면 ~~에 도움이 될거야! 등등 - contents? 보단 instructions라고 해야 학생이 뭘 읽을지 명확할 듯 해요! - 6 sentences도 맞지만, 가이드라인 그대로 5 sentences or more로 안전하게 가주세요! :) - 가이드라인 한번 더 확인 좋아요~ - writing 전에는 항상 model writing을 주는 게 좋아요~ - 순회 - 사전 줄게~ 좋아요 – 보통 순회하다가 칠판으로 가지 않으니, 학생에게 개인적으로 artificial 적어주는 척 해도 될 듯해요. - linking word를 이번 시간에 언급한 적이 없으니, 차라리 will be ing form을 써~ 라는 멘트도 괜찮을 듯 해요. - 루브릭 설명 명확합니다! 중간에 한번 질문해서 물어보는 것도 좋아요~ - 가이드라인에 wil be ing가 있었으니, 이것도 루브릭에 넣어주세요~ |
Teacher talk (간결한 구조, 쉬운 언어, 이해하기 쉬운 정도, 속도, pause) |
- 발음도 좋고, 문장도 잘 들려서 매우 좋습니다 :) - distribute worksheet 보다는 I''ll give you the worksheet~ 이 더 쉬운 표현이 될 거에요! - rubric이라는 말이 어려울 수 있으니 checklist도 괜찮아요. - criteria도 어려운 단어일 듯 해요! 그냥 first one 하거나 first word.. 등등 다른 쉬운 표현을 써주세요 :) - evaluate도 어려워서 그냥 give feedback도 괜찮아요! |
목소리 (크기, 강약조절, 전달력) |
- 목소리, 톤 너무 좋으세요! 가지고 계신 기본기가 좋으신 것 같아요 ^_^ |
학생과 상호작용 | - 초반에 CCQ를 잘해주셨듯, 이후에도 CCQ 계속 넣어주시면 좋겠어요~! - 학생의 이름을 다양하게 잘 불러주는 점이 좋아요~~ - 칭찬 크고 다양하게 잘 해주십니다 !! - 학습지 받았니? 확인해주는 거 좋아요~ |
제스쳐/시선처리/동선/ 표정 | - 구상지를 보느라 아래쪽으로 시선이 계속 가면 자신감이 조금 없어보일 수 있어요! - 정면보다는 아래, 옆, 위쪽 등으로 시선이 가는 경향이 있어서, 자신감 있어 보이기 위해 교실 앞쪽으로 보는 연습을 하시면 훨씬 좋을 듯 합니다^^ - 처음에 정석이의 대답을 들을 때 계속 쳐다봐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학생을 시킬 때/칭찬할 때 칠판을 보고 있기 보다는 학생을 보고->칠판에 쓰고 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시선처리가 될 듯 합니다~ - 제스처가 적절하고 자연스러워서 좋아요~ |
판서 | - 초반에 판서 시 등을 보이기보다는 앞을 보는 게 좋습니다! - 판서 시 왼팔을 굽히고 쥐고 계시는 게 정말 좋은 습관이에요~! |
기타 / 전반적인 느낌/ 총평 | - 전반적으로 에너지가 좋으셔서 활기찬 수업의 느낌이라 너무 좋아요! TT도 좋고 목소리도 좋고 제스처도..^^ -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구상지를 보게 되고, 외워서 하는 느낌이 날 수 있지만 연습하다보면 자동화되어서 시선처리 같은 건 더 자연스러워질 거에요! 최대한 앞을 보고 진짜 수업을 한다는 느낌으로 시연하는 연습을 해주시면, 정말 좋은 실연을 해내실 수 있는 잠재력이 보이시니 걱정 말고 계속 연습해주세요~!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 |
반응형
'임용 2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차 팁 (0) | 2024.01.11 |
---|---|
면접 답변 구조화 / 가지치기 / 만능 틀 (0) | 2024.01.11 |
L 선생님 수업실연 피드백 (4) | 2023.01.17 |
M 선생님 면접 피드백 (2) | 2023.01.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