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송 학습지

LE SSERAFIM (르세라핌) - EASY 가사 해석, 학습지

by brightet 2024. 2. 27.
반응형

르세라핌 노래는 항상 힙하당

 

카즈하가 나의 최애인데

 

이번 노래도 아주 좋군

 

중독성 GOOD GOOD 

 

 

https://brunch.co.kr/@kpopberdiblue/228

 

<주요 표현>

 

- pull up

멈추다, 서다 

 

- rip something up

~을 갈기갈기 찢다

 

- wander

방황하다 

 

- seraphim

seraph (치품천사: 구품 천사 가운데 가장 높은 천사) 의 복수형

 

-  whipping

채찍질 

 

- flawless

흠 하나 없는, 나무랄 데 없는 

 

 

<가사>

[Chorus]

다친대도 길을 걸어 kiss me (입을 맞춰)

쉽지 않음 내가 쉽게 easy

Stage 위엔 불이 튀어, 내 body

(무대 위엔 불이 튀어, 내 몸)

Pull up and I rip it up like ballet

(멈추고 난 발레처럼 찢어버려)

Damn, I really make it look easy -> 사역동사

(젠장, 내가 정말 쉬워 보이게 만들어)

Yuh know that I make it look easy

(알아둬, 내가 쉬워 보이게 만든다는 걸)

 

Clap your hands,

(손뼉 쳐봐)

너도 나와 같다면 clap your hands now

(지금 네 손뼉을 쳐봐)

의구심 따윈 그냥 치워,

그냥 말해 "I'm the real one“

("내가 진짜야")

 

조명 꺼진 뒤의 난 wander in the night

(밤에 방황해)

Don't know what is right, 

(뭐가 옳은지 몰라)

don't know about my rights

(내 권리에 대해 몰라)

시기심, 의심, 불신, 이젠 friends of me, yuh

(내 친구들)

세상에게 난 반쪽짜리 seraphim, yuh

(천사)

 

[Chorus 2]

Uhm I've been trying so long -> 현재완료진행형

(난 너무 오래 노력해왔어)

to show you show you show you

(너에게 보여주려고 너에게 보여주려고)

I'm the one that you need -> that 관계대명사

(난 네가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는 걸)

 

[Chorus]

다친대도 길을 걸어 kiss me (입을 맞춰)

쉽지 않음 내가 쉽게 easy

Stage 위엔 불이 튀어, 내 body

(무대 위엔 불이 튀어, 내 몸)

Pull up and I rip it up like ballet

(멈추고 난 발레처럼 찢어버려)

Damn, I really make it look easy

(젠장, 내가 정말 쉬워 보이게 만들어)

Yuh know that I make it look easy

(알아둬, 내가 쉬워 보이게 만든다는 걸)

 

Yah know that I make it look easy

(알아둬, 내가 쉬워 보이게 만든다는 걸)

수면 위의 백조가 돼 whipping (채찍질)

때론 풀려, 나의 다리 but I keep it

(하지만 난 지켜)

Get, set, go, come and see me,

(준비하고 날 보러 와)

I'm the FEARLESS

(난 두려움 없는 사람이야)

나의 발걸음은 매 순간 history, 이건 my way

(역사) (내 길)

영웅처럼 걸어 even if I am not flawless -> even if 구문 (비록 ~일지라도)

(내가 완벽하지 않아도)

편하게만 왔다고?

날 몰라봤다면 you have to know -> have to 구문(~해야 한다)

(넌 알아야 해)

 

[Chorus 2]

Uhm I've been trying so long

(난 너무 오래 노력해왔어)

to show you show you show you

(너에게 보여주려고 너에게 보여주려고)

I'm the one that you need

(난 네가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는 걸)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gjmMpt_Dwk

 

 

내용/교훈: 내 성취가 쉬워보이지? 내가 엄청 노력해서 쉬워 보이게 만든거야 (노력의 중요성)

 

<빈칸 학습지>

 

LE SSERAFIM - EASY.hwp
0.53MB
LE SSERAFIM - EASY 답지.hwp
0.53MB

반응형

댓글